성경 속에 들어 있는 과학 정보들 (21)
토끼의 새김질
|
|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딤후3:16-17).
성경은 식생활(食生活)에 대해서도 놀라운 이야기들을 하고 있다. 특히 레위기 11장에는 식생활과 건강에 대해서 잘 말해 주고 있는데 하나님의 선민인 이스라엘 백성이 동물 중에서 먹을 수 있는 동물의 기준은 발굽이 갈라지고 동시에 새김질을 하는 동물이라고 명령하셨다. 성경에 의하면 모든 동물은 하나님께서 창조하셨다고 하였다.
“하나님이 이르시되 땅은 생물을 그 종류대로 내되 가축과 기는 것과 땅의 짐승을 종류대로 내라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하나님이 땅의 짐승을 그 종류대로, 가축을 그 종류대로, 땅에 기는 모든 것을 그 종류대로 만드시니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창1:24-25).
하나님이 만드신 모든 것은 다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다고 하였다. 하나님은 결코 해로운 것을 만들지 않으신다. 그런데도 성경 기록에 의하면 이스라엘 백성들에게는 동물을 정한 동물과 부정한 동물로 나누고 정한 동물은 먹을 수 있으나 부정한 동물은 금하셨다.
“여호와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라 육지의 모든 짐승 중 너희가 먹을 만한 생물은 이러하니 모든 짐승 중 굽이 갈라져 쪽발이 되고 새김질하는 것은 너희가 먹되 새김질하는 것이나 굽이 갈라진 짐승 중에도 너희가 먹지 못할 것은 이러하니 낙타는 새김질은 하되 굽이 갈라지지 아니하였으므로 너희에게 부정하고 사반도 새김질은 하되 굽이 갈라지지 아니하였으므로 너희에게 부정하고 토끼도 새김질은 하되 굽이 갈라지지 아니하였으므로 너희에게 부정하고 돼지는 굽이 갈라져 쪽발이로되 새김질을 못하므로 너희에게 부정하니 너희는 이러한 고기를 먹지 말고 그 주검도 만지지 말라 이것들은 너희에게 부정하니라”(레위기11:1-7).
그러면 왜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동물을 먹되 부정한 동물은 먹지 말고, 정결한 동물만 먹으라고 하였을까? 그 이유는 동물 자체를 하나님이 잘못 만들어서 부정한 동물이 아니라 그 동물의 속성에 따라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교훈을 주시기 위함이다.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레위기 11:45). 즉 하나님의 택한 백성인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을 모르는 이방인들의 부도덕한 삶을 본받지 말고 하나님의 자녀답게 거룩하게 구별된 삶을 살라는 교훈을 실감 있게 깨닫게 하기 위함인 것이다. 그런데 문제가 된 내용은 6절에 “토끼도 새김질은 하되 굽이 갈라지지 아니하였으므로 너희에게 부정하고 돼지는 굽이 갈라져 쪽발이로되 새김질을 못하므로 너희에게 부정하니” 라는 말씀이다.
일부 과학자들과 농부들이 ‘토끼는 새김질 하지 않는다.’고 하며 성경에 오류가 있다고 주장하였다. 정말 성경의 내용이 틀린 것인가?(톰슨 성경에서는 주석을 달 때, “토끼는 새김질을 안하는데, 평소에 입을 오물오물하니까, 모세가 오해하였을 것이다”라고 설명하였다.)
일부 과학자들의 주장과 같이 이 말씀이 틀린다고 하면 성경의 권위에 큰 흠집이 생길 것이다. 그러나 독일의 프랑크 프르트의 유명한 동물학자인 그리지맥 박사에 의하여 토끼에 관한 진실이 밝혀지게 되었다.
그리지맥 박사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모든 선입견을 버리고, 아침부터 밤까지 열심히 토끼를 자세히 관찰을 해 보았더니, 놀랍게도 사람이 먹이를 주고 옆에 앉았을 때는 절대 되새김질을 안 하던 토끼들이, 모든 사람들이 집에 들어가 잠이 든 시간인 밤 12시에서 새벽 3시 사이에 캄캄한 토끼 굴에서 혼자 몰래 되새김질을 하는 모습을 처음으로 발견하게 되었다. 이 되새김질에는 특수한 물질이 필요한데, 그것이 토끼 똥이다. 토끼는 두 가지 똥을 누는데, 하나는 진짜 똥이고, 다른 하나는 되새김질에 필요한 특수 약품이 들어있는 똥이다. 그러므로 토끼를 깨끗하게 키운다고 똥을 다 치워버리면 영양결핍으로 토끼 생명이 위태롭다는 사실도 밝혀진 것이다. 이리하여 토끼의 되새김질 여부에 대한 논쟁은 사라지게 되었으며 성경의 모든 기록은 절대 오류가 없다는 사실이 다시 확인된 것이다.
-교회연합신문칼럼(창조론과진화론)-
♡주의 사랑으로 오늘도 행복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