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의 은혜/신앙,시사,목양 칼럼

성경 속에 들어 있는 과학 정보들 (3) /비가 내리는(降雨) 법칙

에바다. 2012. 7. 5. 11:25

성경 속에 들어 있는 과학 정보들 (3)

비가 내리는(降雨) 법칙



“그(창조주)가 물방울(drops of water)을 가늘게 하시며 빗방울이 증발하여 안개가 되게 하시도다 그것이 구름에서 내려 많은 사람에게 쏟아지느니라”(욥36:27-28).


모든 생명체는 생명을 유지하는데 있어 물이 필수적이다. 왜냐하면 생명체는 대략 70% 이상이 물로 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인간은 물 한 방울도 만들 수 없다. 이것이 피조물인 인간의 한계이다. 물은 창조주 하나님께서 거저 주시는 최고의 선물이다. 이에 대하여 예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핍박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이같이 한즉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아들이 되리니 이는 하나님이 그 해를 악인과 선인에게 비추시며 비를 의로운 자와 불의한 자에게 내려 주심이라”(마 5:44-45).


시편 기자도 “여호와께서 샘을 골짜기에서 솟아나게 하시고 산 사이에 흐르게 하사 각종 들짐승에게 마시게 하시니 들 나귀들도 해갈하며 공중의 새들도 그 가에서 깃들이며 나뭇가지 사이에서 지저귀는도다. 그가 그의 누각에서부터 산에 물을 부어 주시니 주께서 하시는 일의 결실이 땅을 만족시켜 주는도다”(시104:10-13)라고 하였다.


고대인들은 하늘에서 비가 내리는 것은 알고 있었으나 비를 주시는 분이 하나님인 줄은 알지 못하였다. 비는 <하늘>이 내려주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신다.


“이방인의 우상 가운데 능히 비를 내리게 할 자가 있나이까 하늘이 능히 소나기를 내릴 수 있으리이까 우리 하나님 여호와여 그리하는 자는 주가 아니시니이까 그러므로 우리가 주를 앙망하옵는 것은 주께서 이 모든 것을 만드셨음이니이다 하니라”(렘14:22). 현대 과학의 발전으로 비로소 강우(降雨)의 법칙이 밝혀졌다. 그러나 성경에는 이미 비내리는 강우(降雨)의 법칙이 자세하게 밝혀져 있다.


“그(창조주)가 물방울(drops of water)을 가늘게 하시며 빗방울이 증발하여 안개가 되게 하시도다. 그것이 구름에서 내려 많은 사람에게 쏟아지느니라욥36:27-28).


여기 <물방울을 가늘게>라고 표현한 물방울들 (drops)은 분명히 기체(氣體)인 수증기를 표현한 말이다. 수증기는 분자 상태의 물(H2O)이기 때문에 눈에는 보이지 않는다.


최근에 밝혀진 바에 의하면 구름 입자는 크기가 0.01mm 가량의 아주 작은 물방울이며, 안개 입자는 0,1mm 가량의 작은 물방울이라고 한다. 부피를 기준으로 하면 1-2mm의 빗방울과는 무려 100만 배의 차이가 난다.


지구상에는 바다와 강과 호수 등에 엄청난 양의 물이 채워져 있다. 이 물이 그 상태로만 있다면 지구상의 모든 생물은 살 수가 없다. 누군가가 이 물을 운반하여 육지에 뿌려주어야만 생명체가 살 수 있다. 과연 이 일을 누가 할 수 있을 것인가? 인간은 할 수 없고 오직 창조주만이 할 수가 있는데 창조주께서는 태양열을 이용하여 이일을 완벽하게 수행하신다. 즉 바다나 강, 호수에 있는 물은 태양에 의해 가열(加熱)되면 기화(氣化)하여 하늘로 끌어올려져 수증기가 되며 이 수증기가 응결(凝結)하여 작은 물방울이 되면 안개가 되고 구름이 된다. 구름도 안개도 본질적으로 같은 작은 물방울인데 상공에 표류하고 있는 것을 구름이라고 하고, 지면 부근에 떠다니는 것을 안개라고 부른다. 구름은 극히 작은 물방울의 결합체로 무거워지면 비로소 땅으로 떨어지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비다. “그는 구름에 습기를 실으시고 그의 번개로 구름을 흩어지게 하시느니라”(욥기 37:11).


“구름에 비가 가득하면 땅에 쏟아지며 나무가 남으로나 북으로나 쓰러지면 그 쓰러진 곳에 그냥 있으리라”(전도11:3). 이와 같이 성경에는 비가 내리는 원리가 바다 물이나 강물에서 증발한 수증기가 구름이 되고 빽빽한 구름 속에 빗방울을 모으고 구름에 빗방울이 가득하면 땅으로 쏟아지게 된다고 밝혀져 있다. 즉 물은 대기 중에서 <물- 수증기- 구름-물>의 순서로 순환되고 있음을 밝혀주고 있는 것이다. 성경이 비록 과학책은 아니지만 그 내용이 너무도 과학적인 것을 알 수 있다. 태양계의 여러 행성들 중에서 왜 지구에만 강우(降雨)현상이 있는 것일까? 지구에만 생명체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강우의 법칙을 만들어 비를 내려 주시는 창조주를 찬양하자.


-교회연합신문칼럼(창조론과진화론)-


♡주의 사랑으로 오늘도 행복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