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의 은혜/신앙,시사,목양 칼럼

영적 부흥부터 갈망하라

에바다. 2013. 6. 5. 15:47

영적 부흥부터 갈망하라


▲소강석목사
새에덴교회,시인


노벨경제학상을 받은 케임브리지대 교수 아마르티아 센은 역사를 보면 국가가 부흥할 때는 먼저 기독교의 영적 부흥이 선행이 되었다고 주장한다. 또한 중국 베이징대 엔써 경제학 교수도 20세기 초 교회가 부흥되고 기독교 복음 전파가 활발하게 전파되었던 곳이 경제가 발전했다고 말한다. 미국도 1, 2차 대각성 운동 이후에 세계 최강국 일류국가가 되었지 않는가.


이것을 중국 경제학자들이 알고 한국을 중국 경제 성장의 모델로 삼아 중국 종교성에서 한국교회 부흥운동을 연구했다고 한다. 그만큼 한국의 눈부신 경제성장의 저변에는 폭발적인 영적 부흥운동이 있었다는 반증이다.


우리나라는 6.25전쟁 이후에 외신들이 100년이 지나도 복구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할 정도로 절망적이었다. 그러나 오늘날 대한민국은 OECD 10위의 세계 경제 강국이 되었다.


교수들의 이론처럼, 한국 경제발전에 앞서 한국교회의 강력한 영적 부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다. 개인의 삶도 마찬가지다. 꿈을 이루려면 먼저 내면의 영적 부흥부터 시작해야 한다.


새벽마다 차가운 교회 마룻바닥에서 시린 무릎을 꿇고 처절하게 울부짖으며 눈물로 기도해 보라. 광야의 목마름으로 영적 부흥을 갈망해 보라. 그 뜨거운 심장, 그 타오르는 영적 부흥에서부터 그대의 꿈은 다시 시작될 것이므로.


-기독신문 비전충전-


♡주의 사랑으로 오늘도 행복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