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으로 회복되는 비결
![](https://t1.daumcdn.net/cfile/cafe/165EE9344FF1144A18)
|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목회자사모신문 발행인) |
과테말라의 알모롱가는 20년 전만 해도 가난하고 폭력이 난무한 곳이었다. 남자들은 알코올 중독에 시달렸고, 마을 사람들은 죽음의 신을 숭배했다. 마리아노 목사님은 이 도시의 변화를 위해 일주일이 멀다 하고 금식하며 기도했다. 교인들이 합심하여 도시의 악령이 사라지기를 기도했는데, 마침내 그곳에 변화가 일어났다. 마을 사람들이 하나님을 영접하고 병 고침을 받더니, 수백 명씩 회개하고 주께로 돌아오는 역사가 일어났다. 이제는 마을의 90%가 복음으로 변화되어, 그 어느 지역보다 깨끗하고 행복한 곳이 됐다는 것이다. 마귀가 다스리던 그곳에 주님이 오심으로, 마귀에게 빼앗겼던 삶이 복된 삶으로 회복된 것이다.
독일도 그렇다.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고 통일을 이루게 된 것은, 어느 교회에서 일어난 평화시위에서 시작됐다. 매일 동독 시민들이 서독과의 통일을 위해 교회에서 평화시위를 했는데, 점점 더 엄청난 인파가 몰려오게 된 것이다. 총과 칼을 들지 않고 말없이 시위하는 국민들이 동독 정부를 항복시킨 것이다. 사람이 사람을 변화시킬 수는 없다. 오직 하나님만이 가능하신 것이다. 마찬가지로 복된 삶으로 회복되는 비결 또한 오직 회개하고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
-크리스천투데이 오피니언-
♡주의 사랑으로 오늘도 행복하십시요♡